DMZ유해발굴 관련주 / 유해발굴 / 지뢰제거 관련주 / 유전자분석 관련주 / 퍼스텍 유진로봇 웰크론 스맥 맥스로텍 디알텍 서희건설 디엔에이링크 테라젠이텍스 마크로젠 랩지노믹스
지난달 6월에 미국과의 정상회담도 잘 지나왔다.
지난달에 발표된 합의문을 살펴보면
1. 미국과 북한은 평화와 번영을 위한 양국 국민의 열망에 따라 새로운 미국-북한 관계를 수립할 것을 약속한다.
2. 두 나라는 한반도에 항구적이고 안정적인 평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3. 북한은 2018년 4월 27일 판문점 선언을 재확인하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해 노력한다.
4. 미국과 북한은 이미 확인된 사람들의 즉각적인 송환을 포함하여 전쟁 포로들의 유해를 복원한다.
진행된 것, 그리고 앞으로 진행될 것들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지금이다.
무엇보다 며칠뒤면 미국 국무장관인 폼페이오가 북한을 방문해 비핵화 논의를 더욱더 구체화 하기 위해 떠난다.
트럼프는 미국에서의 자기 입지를 위해서, 북한은 여태까지 걸어온 부분을 돌아보자면 돌이키기가 더욱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정치는 생물이라는 말이 있기에 테마로서 움직이는 이 종목들은 앞으로 또 실질적으로 모멘텀을 어떤 식으로 받아 움직일지는 모를 일이다.
어쨌든 살펴볼 종목들은 DMZ 유해발굴 테마주 / 지뢰제거 관련주 / 유전자분석 관련주가 되겠다.
합의문에서 요점이 되는 두가지.
1. 전쟁포로들의 유해를 복원 : DMZ 유해발굴 관련주 (유전사 검사, 지뢰제거)
2. 한반도 비핵화 : 원전해체관련주
지뢰제거
퍼스텍 주가 차트
유진로봇 주가 차트
웰크론 주가 차트
스맥 주가 차트
맥스로텍 주가 차트
디알텍 주가 차트
서희건설 주가 차트
유전자분석
디엔에이링크 주가 차트
테라젠이텍스 주가 차트
마크로젠 주가 차트
랩지노믹스 주가 차트
바이오 관련주로 여겨지는 종목들중에 유전자분석 관련주로 엮여서 나오는 종목들도 많다.
테마주는 말할 것도 없이 이현령비현령이다. 호재에 내릴수도, 악재에 상승할수도 있다.
테마주 공부는 준비된 포지션의 사람에게 물타기 혹은 불타기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기에 그리고 대중의 흐름을 알아보기 위한 교양(?)으로도 좋은 공부라고 생각을 하기에 이렇게 살펴본다.
재료 소멸이 된데다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이렇게 시원스럽게 내리고 있으니...
누군가에겐 물반 고기반일지도 모르겠다.
어쨌거나 단지 테마만 보고 들어갔다간 증권TV에 전화걸어 상담 받는 신세가 내가 될수도 있음을 명심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