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테마주

이재명 정치 테마주 관련주 수혜주 / 에이텍 에이텍티앤 시공테크 캠시스

by 조각 모음 2018. 2. 22.
반응형

이재명 정치 테마주 관련주 수혜주 / 에이텍 에이텍티앤 시공테크 캠시스 


정치 테마 이슈로 안철수 관련주를 어제 살펴보았다.


여권의 인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현 성남시장 이재명 테마주 를 찾아봤다.


곧 있을 지방선거 및 보궐선거에서 특히나 굵직한 인물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 증권가에서도 이목을 끌고 있다.


그냥 상식적으로 봐도 저게 왜 이재명 테마주인지 전혀 가늠을 할 수 없는 이유의 종목 많다.


예를 들면 이재명 시장이 쓰는 안경이나 구두가 무엇인지 알게 되면 그게 바로 테마주로 엮어가는 식이라고 할까?


살펴본 종목들은 증권가 찌라시에서 도는 것들이고 그중 4종목을 뽑아보았다.


 







말도 안되는 것들이 천지 삐까리지만 그래도 좀 대표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들을 살펴본다. 


찾아본 종목은 4 종목.


에이텍 / 에이텍티앤 / 시공테크 / 캠시스 4종목.


이외 말고도 종목은 많지만 당연히 증권가의 찌라시를 통해서 나오는 그리고 정리된 것들다. 


특히 초보 개미들이 매매대책을 제대로 세워 놓지 않고 들어갔다가는 세력에게 설거지 당하기 쉬우니 자신이 없다면 아예 접근도 안 하는게 좋을듯 하다. 


 





시공테크 주가 차트 


시공테크 회사는 성남에 위치하고 자회사 시공미디어 부회장이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으로 알려져 있다.


테마로 묶인건 바로 이게 다다. 


다음 선거에 나갈 곳이 경기도지사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매할지 말지는 세력이 테마에서 돈 좀 벌고 설거지 당하려면 사라지려나....?








에이텍 주가 차트 


에이텍 종목의 경우 테마로 연계된 이유도 동일하다. 


바로 '성남 분당구 판교로에 위치한 기업'이라는게 이유 









에이텍티앤 주가 차트 


에이텍티앤 이 종목도 마찬가지, 회사가 '성남 분당구 판교로에 위치한 기업'이라는 이유다.


경기도지사에 출마하려는데 왜 아직까지 테마주로 묶여있는건지?


회사 재무제표를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장기이평이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는 것을 보면 실적으로 살펴보면 몰라도 이재명 테마주에 묶여서 그냥 들어갔다간 낭패보기 십상.









캠시스 주가 차트 


캠시스 이 종목의 경우엔 조금 다르다. 


이유가 무엇인고 하니, 캠시스 이곳 대표이사인 박영태 씨가 이재명 시장과 같은 중앙대 동문 이라는 이유에서다.


과연 서로 알지도 궁금하고 오히려 가까우면 중고등학교 친구가 더 가깝지 않나? 


그러나 이재명 시장은 중고등학교 모두 검정고시로 패스 한 사람이다. 



 





더 보잘것 없는 이재명 테마주 관련주 혹은 수혜주라고 하든간에 아랫 회사를 살펴보면....


티엘아이 - 김달수 대표가 성남 창조경영 CEO 포럼 자문 위원장


서린바이오 - 황을문 대표가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위원


프리엠스 - 주도식 회장이 이재명 시장과 중앙대 동문


우진 - 김자호 사외이사가 이재명 시장과 중앙대 동문


텔레필드 - 이쟁명 시장의 행정구역인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


이루온 - 성남시 분당구 위치 및 서인철 전무이사가 중앙대 동문


하츠 - 유세종 부회장 중앙대 동문


동신건설 - 이재명 시장의 고향인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기업


대유위니아 - 이용찬 사외이사와 중앙대 법대 동문


포티스 - 이재명 시장의 행정구역인 분당구에 위치


인터지스 - 최해종 사외이사와 이재명 시장의 사법 연수원 동기 관련



모든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 


손실이 나면 자기 책임, 이익을 본다면 그건 투자자가 잘 해서라 생각한다.


차라리 신경이 쓰인다면 정치 테마주에 신경을 끄고 좀 더 괜찮은 기업을 찾아 분석을 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