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테마주

미세먼지 관련주 / 미세먼지 테마주 / 공기청정기 관련주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 / 위닉스 코웨이 대유에이텍 에스피지 크린앤사이언스 에프티이앤이 웰크론 오공 케이피엠테크 윌비스 케이..

by 조각 모음 2019. 1. 15.
반응형

미세먼지 관련주 / 미세먼지 테마주 / 공기청정기 관련주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 / 위닉스 코웨이 대유에이텍 에스피지 크린앤사이언스 에프티이앤이 웰크론 오공 케이피엠테크 윌비스 케이엠


올해 들어 비상대책까지 나오고 있는 미세먼지.


그리고 비상저감 조치 관련 뉴스가 나왔다. 


 





고농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제도 시행 이후 처음 수도권에 사흘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환경부는 "노후 경유차의 운행 제한 등 내일도 수도권에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어제(13일)부터 사흘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발령됐는데, 사흘 연속 비상저감조치 시행은 2017년 2월 제도가 시행된 이후 처음입니다. 



이와함께 오늘(14일)에 이어 부산과 대전,세종 등 7개 시·도에서도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라 내일(15일)도 수도권의 행정·공공기관에서 차량 2부제가 실시됩니다. 행정·공공기관 임직원은 15일인 내일은 홀수차량만 운행해야 합니다.


또 서울지역 노후경유차 운행제한도 이어집니다. 서울에서 운행이 제한되는 노후경유차는 2005년 이전 수도권에 등록된 총중량 2.5t 이상 경유 차량이며 저공해조치를 이행한 차량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미세먼지 배출량이 많은 화력발전의 출력을 80%로 제한합니다.


수도권 비상저감조치는 당일 오후 4시까지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PM-2.5) 농도가 50㎍/㎥를 초과하고 다음 날 하루평균 초미세먼지가 50㎍/㎥를 넘을 것으로 예보될 때 발령됩니다.


오늘(14일)오후 5시까지 서울의 하루 평균 초미세먼지 농도는 122㎍/㎥에 달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환경부가 초미세먼지 농도를 측정하기 시작한 2015년 이래 지금까지 서울의 하루 평균 농도가 가장 높았던 날은 지난해 3월 25일의 99㎍/㎥이었습니다.


 





진즉에 살펴봐야 했어야할 미세먼지 관련주 중에서 가장 먼저 공기청정기 관련업체 ,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 기업들을 알아본다.


먼저 공기청정기 관련주 5 종목 - 


위닉스 / 코웨이 / 대유에이텍 / 에스피지 / 크린앤사이언스 




위닉스 -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에어워셔 등을 제조 






코웨이 - 공기청정기 렌탈사업을 영위하며 높은 시장점유율 유지






대유에이텍 - 연결자회사 대유위니아를 통해 휴대용 자연 가습 공기청정기 생산






에스피지 - 공기청정기에 적용되는 BLDC 모터 생산






크린앤사이언스 - 차량용, 산업용, 여과지 및 공조용 여과소재 생산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는 6종목 - 


에프티이앤이 / 웰크론 / 오공 / 케이피엠테크 / 윌비스 / 케이엠




에프티이앤이 - 나노섬유 기술이 집약된 나노 마스크 생산






웰크론 - 방역마스크, 마스크용 필터, 방검복 등 나노섬유 제품 생산


 






오공 - 미세먼지용 방진 마스크 제작







케이피엠테크 - 향균 및 항바이러스 기능성 섬유를 사용한 마스크 생산







윌비스 - 여성 및 유아 위생용품 브랜드인 '자연생각'을 통해 마스크 판매 






케이엠 - 마스크, 방진복 등의 클린룸 용품을 생산





미세먼지 관련주 다음 링크 : 


2019/01/15 - [주식공부/테마주 ] - 미세먼지 질환 관련주 / 미세먼지 예방 환경설비 관련주 / 디에이치피코리아 삼일제약 JW중외제약 휴비츠 조아제약 파마리서치프로덕트 KC코트렐 KC그린홀딩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