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테마주

주식공부 미래 성장 먹거리 스마트 시티 관련주

by 조각 모음 2018. 2. 3.
반응형

주식공부 미래 성장 먹거리 스마트 시티 관련주 


정부의 코스닥에 활력을 불어넣을 정책이 하나 둘 시행이 되고 있음을 본다.


이번 1월 29일 대통령 직속 4차산업 혁명 위원회에서 아래와 같은 자료를 내 놓았다.

바로 '스마트시티 추진 전략'


이번 정부는 특히나 매뉴얼로 잘 만들어서 청사진을 그려놓고 국민들에게 여러방면에서 생각해 볼 수 있게끔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잡주 테마주 요리조리 뒤져보는것보다 미래의 산업 파이가 커질 것을 생각하고 접근하는게 조금은 더 낫지 않을까?


물론 재무제표를 통한 회사 사업과 건전성은 확인해 보는게 필수.


 




 

스마트 시티를 통한 일자리 창출, 그리고 미래에 대한 투자와 민간의 기술 협력 및 상생으로 국가 발전을 꾀하려는 그림은 알겠는데...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하나 싶으면 위 자료를 찾아 보면 된다. (올리는 자료는 일부임)







생각해 볼만한 아이디어가 이미 나와있지 않나 싶다.


미래 성장 발전을 위한 신기술 분야를 친절하게도 써 놨다.



1. 통합 서비스  


자율주행 , 드론 , AR/VR , 지능형 로봇


2. 산업기반 


신재생 에너지 , V2G / 스마트그리드 , 스마트워터그리드 , 블록체인


3. 지능형인프라 


빅데이터 , 5G , Iot , 인공지능 


 








간단히 나온 분야만 대략 이정도.


관련한 브로셔를 더 찾아보면 좀 더 세부적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제 시작이 아닌가 싶고 한화케미칼 이후 남은 돈 털어 산 종목은 느리지만 아주 천천히 성장을 잘 하고 있다. 


단순히 테마주라고 말하기엔 우직한 소의 걸음처럼 느리지만 정확히 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이번 행정부가 아닌가 싶다.


이제 9개월차의 임기에 접어들었지만 일반 투자자들이 정보를 얻고 투자 하기에 지금만큼 덜 실패한 적이 있었나 궁금증이 생긴다.


현재 많은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비트코인 가상화폐 암호화폐 라는 말 대신 블록체인이 들어간 것을 보면 산업에 대한 방향과 개념은 역대 어느정부보다 제대로 잡고 가는게 아닐까 싶다. 




국가 시범도시를 통해 이번에 나올 여러가지 프로젝트들이 많이 주목을 받고 있다.


판교에서 나오는 어떤 종목들이 큰 성장을 하면서 미래의 시장을 견인해갈지...




지인에게 들은바 발빠른 투자자들은 이미 투자 아이디어로 활용하기 시작했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관련주로 부산산업을 수혜주로 꼽았는데.......






올 1월이 되고나서부터 저점으로부터 40% 이상 상승을 했다.


저 느린 종목이 헐~ ㅋㅋㅋㅋ (나는 살 돈도 없었다.ㅠㅠ)


갖고 있는 종목이나 관리 잘 하련다.


목표가 일찍 오면 좀 팔고 관련주 더 파서 관심종목에 올려 놓는 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