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뉴스 및 시장 이슈

문재인 대통령 수소차 발언과 수소차 테마주 / 수소차 관련기업 / 수소차 관련주

by 조각 모음 2019. 1. 19.
반응형

문재인 대통령 수소차 발언과 수소차 테마주 / 수소차 관련기업 / 수소차 관련주 


수소차 테마가 만들어지고 나서부터 꾸준히 살펴보고 오고 있는 많은 종목들.


종목 하나하나를 전부다 살펴 볼 수도 없고 기업 분석을 하기에도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수소차 발전 방향과 그에 대한 발언으로 주식 시장에서 엄청난 주식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현재의 테마.


바로 수소차 테마주다.


 




현재 블로그에서 집계되는 유입량이 많은 가장 높은 글이 바로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다.


나도 공부를 위해서 시황이나 뉴스를 통해서 마구 마구 글을 쓰면서 생각을 정리를 해 보고 있는데 다른 개미 투자자 역시나 마찬가지 일꺼라 생각한다. 


팩트의 진실성 여부, 그리고 그 팩트를 가려내었다면 그것을 바탕으로 기업 분석과 동시에 투자자 어떻게 이루어질지는 매매 주체마다 다른게 이 바닥 생리.


수소차 테마주 그리고 수소차 관련주 사업 관련해서 자세히 살펴보는 것들은 이전에 했고 앞으로는 발전이 되어가길 기다리면서 약간의 변화가 있다면 캐치를 해서 다시 추적을 하는게 가장 빠를 듯 하다.


 





2019/01/03 - [주식공부/테마주 ] - 2019년 수소차 관련주 / 수소차 테마주 / 수소차 장비업체 / 수소차 충전소 / 수소전기차 테마주 / 우리산업 일진아이아 뉴로스 지엠비코리아 세종공업 인지컨트롤스


2019/01/03 - [주식공부/테마주 ] - 2019년 수소차 관련주 / 수소차 테마주 / 수소차 장비업체 / 수소차 충전소 / 수소전기차 테마주 / 이엠코리아 제이엔케이히터 엔케이 디케이락


아래에는 수소차 관련 주요 기업 현황표다.




분류를 보면 완성차부터 시작해서 연료전기 스택 / 수소공급장치 / 공기공급장치 / 열관리 장치 / 수소저장장치 / 수소충전소 / 수소가서 등이 보이고 그에 따른 회사들이 분류가 되어있다.


세부분류를 통해 어떤 기업들이 무슨 일을 할수가 있지만 아직까지 길에 돌아다니는 수소차는 거의 보기가 힘들고 앞으로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사실 정부의 지원과 정책에 달려있다.


제약 바이오주 처럼 임상이 몇상이 진행이 되고 꾸준히 주주들과 소통을 하는 것들만 있더라도 주가 추적 그리고 기업의 수익구조와 전망에 대해서 어느 정도 밑그림을 그릴텐데 수소차는 거의 정부의 의지에 따른 테마주 느낌이다.


이미 개발이 진행이 되고 있고 향후에 있을 미래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보는데에는 누가 반대를 하겠냐나. 


이미 올라버린 주가에 대한 부분들은 이제 더이상 먹을 것이 없다.







2018/07/03 - [주식공부/테마주 ] - 다시 보자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 테마주 / 수소전기차 관련주 테마주


2018/07/03 - [주식공부/테마주 ] - 다시 보자 수소차 전기차 관련주 테마주 / 수소전기차 관련주 테마주 2








참 많이도 있는 수소차 관련주 / 수소차 테마주 


이런 조사를 해 보지 않았으면 내 종목이 어느 산업섹터에 있는데 갑자기 어떤 테마로 분류되어 갑자기 상승해버리는 이상한 결과가 나온다.


주가가 오른다면야 좋은일이지만 먹튀를 기본적으로 하는 테마주 전쟁에서 반드시 피를 남긴다. 


이미 많이 올라버린 이 테마에서 또 많은 개미들이 존버하며 계좌를 보고 있는 모습이 눈에 선하다.


얼마나 더 갈 것인지는 나도 알 수 없으나...


지금 들어가서 먹는다면 선수거나 초심자의 행운이라고 생각하는 수 밖에.


나는 쫄보라서 안 들어가련다.


이 테마가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이후 꿈틀대는 제약 바이오주로 어떻게 편입이 될지 지켜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