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이모저모

엑스원 데뷔무산 기자회견 데뷔일 날짜 활동기간 정리

by 조각 모음 2019. 8. 5.
반응형

엑스원 데뷔 무산 기자회견 데뷔일 날짜 활동기간 정리 

국민프로듀서라는 이름아래 많은 도전자들이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프로그램 '프로듀스 x 101'이 종료되었습니다.

마지막 생방송을 통해 김요한, 김우석, 한승우, 송형준, 조승연, 손동표, 이한결, 남도현, 차준호, 강민희를 비롯 X로 선발된 이은상까지 엑스원의 최종 멤버로 확정되었죠.

하지만 최근 ‘프로듀스 X 101’(프듀 X) 제작진 측이 생방송 투표 조작 논란에 휩싸인 상태다. 지난 26일 Mnet 측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의 말을 전하며 사실 관계 파악을 위해 수사에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특히 의혹이 일고 나서 기자회견 이란 말이 나오면서 데뷔 무산 되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성 기사가 쏟아졌죠. 

엠넷 프로듀스 제작진 측에서는 이번 투표 조작 등에 따른 수사로 변호사를 고용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수사와 소송 등은 장기화될 것이 불보듯 뻔하기 때문에 이번 프로듀스 X1의 최종 멤버들은 이미 여름을 기점으로 활동기간이 시작되어 데뷔 무산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이 되네요.

많은 팬들의 마음을 졸인 부분인데다 신뢰에 대한 문제만큼 앞으로의 법적인 문제가 없을수는 없지만 x1 자체의 활동에는 그리 부담이 없을듯 합니다. 

 

 

 

 

 

전 시즌인 프로듀스 48등에 대한 투표 조작 의혹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되었지만, 머..이건 거의 진실이 뭐든 사실여부를 밝히기에는 이미, 시간이 지난 상황이라 유야무야 넘어갈 듯 보입니다. 

아마 남은 자료가 없어서 폐기를 했다고 하면서 넘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번에 데뷔할 X1은 곧바로 이번달 27일 부터 고척스카이돔에서 쇼콘을 열면서 활동기간이 시작됩니다. 계약은 프로그램을 통하여도 알려졌지만 5년 동안의 활동기간을 갖게 되는데...

 

 

 

 

 

x1의 데뷔 날짜가 곧 나온다고 이미 뉴스를 탔네요. 

8월 27일이 x1의 첫번째 앨범 '비상'으로 데뷔 무대를 가집니다. 

우선 계약된 X1의 활동기간의 1/2에 해당하는 2년 6개월 동안은 완전체 활동을 하게 되고, 나머지 1/2에 해당하는 나머지 기간 동안에는 완전체 활동과 개인 활동을 병행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과거 프로듀스 시리즈를 지난 대부분의 가수들이 지나왔듯 앞으로의 일은, 법적인 문제 이후에 일단락 될것 같지만 크게 문제를 삼게 된다면 어떤 후폭풍이 있을지는 그 범위가 어느 정도일지 예상하기 힘듭니다.

과거의 일들까지 이야기가 안 나올리가 없다고 예상이 되거든요.

 

여러 프로젝트 그룹의 경험을 바탕으로 계약 및 활동 기간이 정해지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단편적으로 계약 그대로를 봤을 때에 엑스원의 활동기간 2024년 7~8월까지로 예상됩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데뷔무산은 거의 가능성이 없어 보입니다. 혹여 탈락조들이 만약에 데뷔 가능성을 갖게 된다면, 다른 그룹을 통하여 데뷔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