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뉴스 및 시장 이슈

이재용 법정구속 / 불법 승계에 따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by 조각 모음 2021. 1. 19.
반응형

이재용 법정구속 / 불법 승계에 따른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국정농단 선고는 2년6개월로 확정된 어제, 주식 시장은 출렁였다.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삼성 그룹주 뿐만이 아니라, 시장 전체가. 물론 이재용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다만 깜빡할뻔 했다. 이재용 법정구속이 쏘아올린 시장의 변화는 이제 시작일지도 모르겠다. 

 

타이밍 참 ㅋㅋㅋㅋ

시장 투심을 더 불안하게 만들 요소가 남았다. 바로 불법승계와 관련한 문제, 바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문제가 남아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차트 


시가총액 52조, 현재 코스피 시장 5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국정농단과 관련해 이미 선고를 받았으니 댓가로 받은 제일모직과 삼성물산 합병, 그리고 삼성바이오로직스 상장 문제가 시장 전체를 끌어내리는데 더 큰 역할을 할지 모르겠다.

연기금이 주가 비율을 낮추기 위해 주식을 계속 팔고 있고, 갈곳없는 시중의 여유자금들은 계속 주식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데, 언제부터 그 돈이 실질적인 매수로 유입이 될까?

시장에 그리 좋은 방향만은 아니지만, 또 알지 못하는 어떤 트리거가 될까? 아니면 올라오지 못한 중소형주의 키맞추기 장세가 이루어질까.

3월의 공매도 위협까지 남아있는 오늘, 짧게 조정 거치고 갈것인지 불안함 속에서 계속 오를지 지켜보는 수 밖에. 별로 길진 않은 경험이지만 누구나 오른다고 외칠때보단 이렇게 조심하자고 하는때가 상승 여력이 더 좋았다. 

지수 전체가 어떻든 간에 내 바구니 지키는게 가장 중요한 때다.

일부 확보한 현금으로 덜 오른 녀석을 꾸준하게 탐색하면서 담아갈 준비해야지.


매크로는 항상 유용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