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종목 살펴보기

게임빌 신작게임 기대감 / 컴투스 지분법 이익에 따른 게임빌 주가 전망과 예상실적

by 조각 모음 2021. 1. 22.
반응형

게임빌 신작게임 기대감 / 컴투스 지분법 이익에 따른 게임빌 주가 전망과 예상실적

게임빌은 자체 실적으로 작년 4분기 기준 흑자전환, 연결 실적또한 분기로 반등한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Q20 연결영업실적은 매출 342억원(qoq 0.1%), 영업이익 80억원(qoq 45.1%)으로서 매출은 전분기와 비슷하나 영업이익은 대폭 반등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단다.

 

연결영업이익 대폭 반등은 시기적 특성에 따른 컴투스 지분법이익 반등에 따른 것이라고 한다. 참고로 컴투스 분기 별 실적은 2, 4분기 qoq 반등 vs 1, 3분기 qoq 숨고르기 패턴이다. 

4Q20 자체 영업실적(컴투스 제외 자체 게임부문)은 매출 265억원(qoq -5.5%), 영업이 익 4억원(qoq 흑전)으로서 매출은 전분기 대비 다소 부진하나 마케팅비의 대폭 감소에 따른 영업비용 감소로 영업이익은 소폭 흑자전환할 것으로 추정한다. 4Q20 실적은 마케 팅비의 급감으로 영업손익이 소폭 흑자 전환하나, 매출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서 아직은 진정한 턴어라운드가 되진 못하고 있다.

 

또한 게임빌의 실적은 시장의 컨센서스에 못 미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위 내용과 관련해 살펴봐야할 부분이 있다. 게임빌을 주목해야 할 이유는 지분 이익에 관련한 부분이다. 

컴투스의 신작 게임 기대감과 더불어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그에 따른 지분법 이익이 커져가고 있기 때문이다.

컨센서스 자체는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지 못하지만, 컴투스 지분이 약 30% 정도 되는 것을 반영하면 게임빌 시가총액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 

 

 

게임빌 주가 차트 

오늘 컴투스 주가는 17만원대를 넘었고, 시가 총액은 2조를 넘었다. 한편 컴투스 지분을 30% 정도 갖고 있는 게임빌의 시가 총액은 겨우 2500억 언저리에 머물러 있는 수준. 

이 종목을 보고 있을때가 3만 5천원선이었는데, 오늘은 벌써 4만원을 오가고 있다. 

 

 

게임빌 자체의 신작게임 기대감도 있거니와, 지분 이익에 대한 어느 정도의 할인율을 생각하더라도 현재의 주가는 확실히 저평가 된 종목임에는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게임빌에서는 1분기에 신작게임 출시를 준비중이다.

2월말에, 신작게임 아르카나 택틱스, 3월말에 PROJECT CARS GO 같은 글로벌 게임을 준비중이다. 상반기까지 3개의 게임을 더 준비하고 있는 상황.

최소 한 분기, 길면 두 분기 정도의 시간을 보면서 주가의 흐름을 어느정도 가져가면 좋지 않을까 싶다.

기대 수익율을 지금 가격에 20% 정도는 생각해 볼 수 있진 않을까 예상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