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종목 살펴보기

금호석유 저평가 우량주 시장의 주목을 언제 받을까? / 투자 아이디어 우선주 금호석유우

by 조각 모음 2021. 1. 21.
반응형

금호석유 저평가 우량주 시장의 주목을 언제 받을까? 금호석유 저평가 우량주 시장의 주목을 언제 받을까? / 투자 아이디어 우선주 금호석유우

금호석유를 작년 여름부터 봐 왔다. 

업황을 타는 화학주 라서 저평가임에도 이 업황이 오래갈까 싶어서 담지 않았는데, 반년이 지난 지금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업황의 사이클이 돌아왔다는 시각이 많다. 라텍스 공급량 세계 1위 기업이고, 코로나 이후 매출액 증가세가 뚜렷했다.

 

 

꾸준히 지켜보고 와 있던 투자자들이 많은건지 애널리스트의 보고서가 나오면 주가도 금방 뛴다.

오늘도 그랬다. 

 

금호석유 주가

금호 그룹 관련주라 7만원대에도 저평가였지만, 일부러 담지 않았는데, 작년 10월부터 미친듯이 오르기 시작하더니 오늘 보고서 이후에 갭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라텍스를 영위하는 세계 3위의 대만 업체와 비교한뒤 같은 Valuation 적용 만으로도 두 배 가량의 상승여력 이 창출 된다고 하니, 관련한 다른 산업 부문을 고려해보면 앞으로 주가 상승여력은 지금의 몇배는 된다고 생각한다.

 

 

한국의 글로벌 디스카운트가 한 가지 이유만은 아니겠지만, 말은 하지 않아도 투기꾼들이 넘쳐나는 세상에 나부터 살고보자는 마인드가 있다고 생각한다.

어쨌거나 시장에서 예탁 자금은 사상 최대를 이어가고 있고, 부동산 자금이 갈곳이 없는 지금 앞으로 대외 변수가 크게 생기지 않은 이상에는 꾸준히 갈 듯 싶다. 

매출액 보고서가 전부가 아님을 지속적인 기업의 추적 관찰로도 알수 있다.

쌩노가다지만 부지런함이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렇게 몇번의 클릭에 보이지 않는 또다른 몇번의 더 수고로운 클릭질이 가져다 주는 정보가 있다는 것이다.

 

 

저 요약 재무제표와 실적 추정 가이던스를 100% 믿는 사람이 얼마되겠냐만 현장의 이야기를 알 수 있는 것은 어쨌든 기업을 가까이 하는 사람들로부터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길이다.

무슨 생각인지, 질렀다. 고민할때 샀으면 200% 정도의 수익을 갖고 갔겠지만 더 늦기전에 이 파도를 조금은 즐겨도 될 것 같다.

 

리포트에서 말하는 가치 재평가가 새롭게 이루어져야할 이유가 있다. 

1) 금호리조트 인수 불확실성 해소

2) 강력한 실적모멘텀 예상

3) 1.7조의 순차입금이 7.5천억원의 순현금으로 전환 

4) 사업가치 모델의 변화와 확장

 

 

금호석유는 글로벌 1위, 경쟁업체인 3위 대만의 nantex와 대비해봐도 25% 가까이 할인이 되어있다.

다른 사업가치는 뺀 모양새라, 현재 주가 18만원 선에서 최소 30만원은 가도 절대 이상하지 않은 주식이다.

투자 아이디어로서 본주가 아닌 우선주 아이디어가 튄 건지, 금호석유우 가 오른은 훨씬 더 많이 올랐네. 어쨌거나 수익률인데...

 

상승추세 중 쉬어가고 있다. 갭하락을 메우긴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업황이 지속된다면야 더 담아가도 좋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지켜보고 모아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