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너의 결혼식/ 상류사회 예매율 1·2위 / 영화 배급사 관련주 / 제이콘텐트리 덱스터 CJ CGV
박보영 김영광 주연 '너의 결혼식'과 박해일 수애 주연 '상류사회'가 8월 마지막 주 극장가에서 맞붙는다.
27일 오후 2시 기준 영진위 예매율 집계에 따르면 '너의 결혼식'과 '상류사회'는 각각 20.9%와 14.1%로 1,2위를 기록 중이다. '상류사회'는 문화가 있는 날인 8월29일 개봉한다. 두 영화의 대결이 8월 극장가 대미를 장식하게 되는 것.
이번 8월 극장가는 기대작 흥행이 저조하면서 예년보다 2주 빨리 소강상태로 접어들었다.
영화 너의 결혼식 / 상류사회 포스터
이런 가운데 '너의 결혼식'과 '상류사회'의 맞대결은 9월 추석 기대작들이 본격적으로 개봉하기 전, 극장가를 선점하는 영화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승기를 잡은 영화가 9월 추석 기대작들 개봉 전까지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너의 결혼식'과 '상류사회'는 여러모로 비교된다. 첫사랑의 달콤 씁쓸한 정서를 담은 '너의 결혼식'은 12세 이상 관람가다.
CJ CGV 주가 차트
지난 22일 개봉해 '목격자' '공작' 등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중이다.
대작이 흥행하기 마련인 8월 극장가에서 첫사랑을 그린 멜로영화가 1위를 차지하는 건 이례적이다.
덱스터 주가 차트
'너의 결혼식'과 맞붙는 '상류사회'는 교수와 미술관 부관장 부부가 각각 국회의원과 미술관 관장이 돼 상류사회로 진출하려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파격적인 베드신을 전면에 내세운 청소년관람불가 등급 영화다.
두 영화는 각각 다른 관객층을 겨냥한다는 점에서 어떤 영화가 승기를 잡을지 주목된다.
제이콘텐트리 주가 차트
관객이 몰리기 마련인 문화가 있는 날 흥행 1위가 8월 마지막 주말과 9월 초 극장가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과연 첫사랑과 노골적인 욕망 중 관객이 어떤 영화에 손을 들어줄 지 관심이 쏠린다.
영화 신과함께2 이후 주가 차트에서 보여주는 테마주에 대한 생각.
얼마나 더 말을 해야할지는 사실 크게 필요가 없을지도 모를 일이겠다.
주식 공부 그리고 테마주 분석에 있어서 게임주처럼 영화평 혹은 관객수 예매율로 봐야할지...
아니면 나오기전에 그 일정을 파악해서 미리 종목을 선취매 해 놓아야하는 건지 테마주 투자는 여전히 어렵다.
투자한 종목이 시클리컬이 아니고 그냥 이런 테마로 엮이면 쉽지는 않은 일인데...
외국인 기관이 들어와서 알짱대는 것을 보고 같이 작은 스노우볼이라도 굴려야 하나.
그러기엔 내 경험은 너무 짧다.
알아간다 싶었는데...
구경만 하는 테마주.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