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종목 살펴보기

견조한 금호석유 믿을수 없는 실적과 앞으로의 든든한 성장 / 금호석유 주가 차트 전망

by 조각 모음 2021. 2. 10.
반응형

견조한 금호석유 믿을수 없는 실적과 앞으로의 든든한 성장 / 금호석유 주가 차트 전망 

 

1. 실적

작년 초여름부터 심상치 않아 보였다. 작년 이맘때 코로나가 터지고나서 전 세계에서 소모되는 고무장갑이 이렇게 기업의 수익을 바꿔 놓다니.

주가와 실적도 모두 영차영차 부지런히 올라가고 있다. 

어제 금호석유 실적이 발표됐다. 

 

분기 매출 1.3조, 영업이익 2500억.

YOY로 매출액은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2배 가까이 늘었다. 믿을 수 없는 수치다... 

2018년에 비하면 ROE가 떨어져도 영업 이익율은 재작년 대비 50%, 작년대비, 100%나 증가한 모양새다.

와... 당연히 실적을 쫓는 투자자들은 이미 발을 담궜겠지. 

 

 

2. 주가 차트 

이 금호석유를 작년 초, 6만원대에서 봤는데 하반기가 되고 나서 일시적인 수요가 아님을 확인하고 나니 주가가 무섭게 올랐다. 

작년 말 다시 주시하고 있을때 조차 이미 2배가 올랐는데, 그때에 비해 다시 2배나 올랐다.

시가 총액 8조원대임에도 PER은 작년 기준 16이다. 참고로 올해 2021년 실적은 더욱더 증가할 예정이다.

 

 

3. 금호 석유 전망 

증시가 많이 올랐다해도, 지금은 개별 장세.

공매도 이후 종목마다 공매도 대상 여부에 따라 주가는 실적 vs 소외주 정도로 나뉜다.

 

올해 하나금융에서 전망하고 있는 실적은 다음과 같다. 

 

실적 변경치가, 영업이익이 2배 가까이 늘어난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실적이다. 효성티앤씨도 지금 엄청날아가고 있지...? 

와...

 

리포트를 발표한 연구위원님의 언급은 다음과 같다. 

 

20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약 20% 상향한 1.7조원으로 제시한다. 사상 최대 실적이다. 이에 따라, TP를 33만원에서43만원으로 상향한다. Multiple은 보수적으로 대만 Nantex 의 PER 10배를 적용했다. 

규모/경쟁력 측면에서 추가적인리레이팅 가능성은 충분히 열려 있다. NBL의 호조는 지속될것이다. 전방 장갑업체의 OPM이 60~70%으로 과거 대비현저히 높아져 NBL 단가 인상에 저항할 수 없기 때문이다. SBR/BR마저 돌아서고 있다. 

최근 곡물/커머디티 가격 상승은 트랙터/대형트럭용 타이어 수요, 확진자수 감소는 승용차용 타이어 수요 개선 요인이다. 이외에 SAN/EPS/PPG, 에폭시의 개선도 힘을 보태는 요인이다. 경영권 분쟁은 주주입장에서는 배당 확대 등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요인이기에 긍정적 요소다. 상상만 했던 최상의 시나리오가 펼쳐지고 있다. 

경영권 분쟁이라는 자극적 이슈에 함몰되어 실익 없는단타를 하는 것보다, 기업가치 상승이라는 큰 그림을 보고인내하는 편이 수익률 측면에서 더욱 나은 선택일 것이다.

 

앞에서 언급된 대로 일부 개미들이 단타로 경영권 분쟁때문에 들어와서 물린 사람들이 많을텐데 별 걱정은 안해도 될듯 싶다.

다만, 공매도가 여전히 겁난다. 숏을 칠 기관과 외국인들이 얼마나 많이 있을까. 떨어질때 연기금은 나타나서 구원투수가 되어줄까? 

어쨌거나 목표가는 43만원인데 1분기 실적을 보면서 더 고민을 해야겠다.

오히려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이 먹어서 걱정이 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