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종목 살펴보기

베셀 실적발표 흑자전환 및 향후 주가 전망 / 베셀 항공테마 드론 택시 개발 참여 기대감

by 조각 모음 2021. 2. 2.
반응형

베셀 실적발표 및 향후 주가 전망 / 베셀 항공테마 드론 택시 개발 참여 기대감

너무 작아서 소외되었지만, 긴 시간 보고 와 있던 종목 베셀. OLED 및 디스플레이 업종이 너무 안 좋다 보니 2-3년 정도 실적을 헤매다가 드디어 작년에 실적이 흑자전환했다.

17년 실적만해도 나쁘지 않았는데, 18년부터 영업이익이 급하게 떨어지면서 19년도까지 계속 흘러내렸다.

업황을 제대로 생각하지 못했던지라 작은 비율로 담은 결과는 반토막 이상까지 떨어졌다가 지금은 원금 회복.

특히 올해 실적은 좀 다행이라고 봐야하나. 

 

 

베셀 4년치 재무제표 

 

다음은 2020년 한해, 실적 뉴스

베셀은 지난해 잠정 실적 결산 결과, 개별기준 영업이익 47억, 당기순익 66억 원 달성하며 전년대비 흑자 전환을 했다. “2019년에는 실적이 다소 주춤했으나, 2020년에는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 수요가 꾸준히 유지돼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됐다”고 말했다.

베셀은 OLED 공정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열처리장비 개발을 완료하고, 올해 하반기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이 장비는 현재 1500억원 이상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사측은 향후 1년간 20%의 점유율을 목표로, OLED 관련 매출이 수직 상승할 것으로 기대중이다.

한편 자회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자회사 베셀에어로페이스는 현재 다양한 국책과제에 참여, 항공기 시장 내에서 존재감을 부각중이다. 미래교통의 중심수단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드론 택시(유무인겸용 분산추진 수직이착륙 비행시제기)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3년 개발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OLED 산업이 다시 사이클을 타기 시작했고, 현재 새로운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항공기 시장에 묶여 있다. 드론 택시가 과연 얼마나 실질적인 효과를 나타낼지는 경쟁사와 더불어 함께 살펴봐야할듯 싶다. 

개인적으로 기술력을 아직알수가 없으니 답답할 뿐인데, 바닥을 다지고 올라온 것과 실적이 양호하게 돌아섰고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부분이 사이클을 내고 돌아섰으니 다행으로 봐야할듯 싶다. 

 

 

베셀 주가 차트 

3월에 1300원대까지 떨어졌다가 바닥대비 4배 이상의 급등을 했지만, 현재의 상황으로 봐서 최소 8천원 이상은 무난하게 갈듯 싶다.

영업이익보다 당기 순이익이 높은 이유는 기업내 원가절감을 제대로 한 듯 싶은데, 이전에 비해 높아진 부채비율이 어떻게 악재로 작용할지 염려가 된다. 

자회사 관련해 좋은 테마가 형성되고 있는것은 좋은 소식인데, 대기업의 투자나 협업을 통해 시장 진출 확대 뉴스가 들려오면 본격적인 상승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2021년 1/4 분기를 우선 기다려보고 실적까지 확인 한 다음에 매매 방향을 더 구체화 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