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종목 살펴보기

현대바이오 실적 및 주가 차트 / 코로나 치료제 효력 실험 / 세력주

by 조각 모음 2021. 2. 2.
반응형

현대바이오 실적 및 주가 차트 / 코로나 치료제 효력 실험 / 세력주

현대바이오, 뭔가 싶었는데, 장 중에 이렇게 급등하다니

포트에 넣어놓고 보지 않았는데, 장 끝나고 보니 장대양봉이!?!?



주말에 급락했다가 이번주에 들어서 급등하는 장세에 눈길이 덜갔는데 왜 이걸 이제야 본건지.
역시나 포트에 넣어두고도 계속 추적 관찰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

 

현대 바이오 주봉 차트

 

 

현대 바이오 일봉 차트 


뭔가 싶어서 보니 재료성 뉴스가 나왔네. 



===============================================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치료제 효력 실험을 본격적으로 한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현대바이오 는 홈페이지를 통해 "니클로사마이드의 체내 흡수율을 개선해 코로나19 치료제로 약물재창출한 경구제 'CP-COV03'의 동물 효력실험을 2일부터 같은 달 9일까지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효력실험은 당초 1월 초에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관계 법령에 따른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의 시설 멸균 및 장비 점검으로 인해 순연됐다"고 덧붙였다.

===============================================


제약 바이오 관련 종목은 선별해서 가야하는데, 현대 바이오 주요주주를 확인하고서야 그냥 마음을 놨다.

세력주다.

주요 주주는 씨앤팜 외 5인으로 약 12% 정도 밖에 안되고, 외국인 지분율은 7.41%.

 

오늘 주가 상승으로 1조원대 시가총액을 만들었는데, 매출액은 2020년이 2019년보다 더 하락할 전망이다.

실적은 작년 적자전환에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감소 상황. 코로나 치료제가 PSR로도 설명이 안되는 주가를 해결해 줄 수 있으려나. 

단타들의 놀이 사이에 수익율 게임을 하러 들어갔다가 물릴 호구들이 또 얼마나 생기려나. ㅡㅡ

나는 겁나서 못 들어가겠다.

뉴스에 따르면 치료제 효력 실험을 이제서야 한다는데, 언제 치료제까지 이어질지...

올라도 상관없다. 갖고 있는 다른 종목이나 먹어야지. 겁나서 안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