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자동차 vs 전기차 충전요금 살펴보기
얼마 전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한정 판매한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는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은 물론 추가 물량까지 모두 판매완료. 쉐보레의 볼트EV 또한 하루 만에 600대가 팔렸다고 한다.
또한, 국내에 가장 먼저 출시된 르노삼성의 ‘트위지’는 올해까지 최대 2,500대 가량 판매될 것으로 예상한다.
전기차는 환경도 환경이지만 비용또한 무시 못할 장점이 있으니 바로 요금.
비교가 가능하도록 일반 자동차 유류비 그리고 전기 자동차 충전 요금을 한번 살펴 본다.
1. 내연기관차 vs 전기차 충전 요금 비교
전기차 아이오닉 을 휘발유차 그리고 경유차 이렇게 나누어서 나온 결과.
연간 연료비가 이미 2018년인 지금 보수적으로 잡아도 가격은 경유차 대비 80만원이나 저렴하고 휘발유 대비 140만원 정도나 저렴하다.
내연자동차 대비 10-20% 수준 밖에 안되는 연료비다.
2. 주행거리별 5년간 총 비용
환경부에서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살펴보았다.
환경도 환경이지만 그 비용때문에 아무래도 전기차 사용에 무게감을 둘 수 밖에 없을듯.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전기차 보조금 관련해서 노이즈가 많은데 정부의 후속대책을 기대하고 있겠다.
역시나... 전기차 시장은 우리가 일상에서 충전소가 보일 시점의 속도와 비례해서 전기차 사용의 확대도 점점 커질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테마주 관련해서 참 많은 회사들이 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종목들은 시장에서 주시하고 있는 종목들.
그러나 역시 사업 모델을 잘 살펴보고 투자해야함.
일진머티리얼즈 / 코다코 / 우리산업홀딩스 / 우리산업 / 상아프론테크 등...
에코프로 / 솔브레인 / 리켐 / 엘앤에프 / emw / 이미지스 / 코다코 / 피앤이솔루션 / 우수ams / 테라셈 / 피에스텍 / 에스피지 / 수성 / 코디에스 상신이디피 / 일진머티리얼즈 / 삼화전기 / 삼화전자 / 삼화콘텐서 / 나라엠앤디 / sk이노베이이션 / KEC / lg화학 / 삼성sdi / 지엔티
전기차 관련주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
일반 자동차 vs 전기차 충전 요금 살펴보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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